기업개요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게임은 모두의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등이 있습니다.
중국 판호 발급
중국이 한국 게임에 대한
판호(중국 내 게임서비스 허가) 발급을
다시 시작하면서 게임주들이
오랜만에 활기를 띄었는데요.
특히 넷마블의 급등이 두드러졌습니다.
장중에 63,700원(24.17%)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에 외자 판호를 발급받은
한국 게임중에 넷마블 게임이
많았던 것 또한 큰 상승의이유가 되었는데요.
넷마블 "제2의 나라:크로스 월드",
"A3: 스틸얼라이브", "샵 타이탄"이
판호 발급을 받았습니다.
넷마블의 실적과 전망
넷마블의 올해 3분기 실적은
매출액 6945억원, 영업이익 -380억 원,
당기순이익은 -277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계속되는 비용 증가와 신작 출시지연,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성과 미흡 등으로
실적이 부진했던 것 같습니다.
올해 누적 매출은 2조 6813억 원으로
전년 대비 7% 증가했지만
연구개발 비용이 전년대비 60% 늘어나
영업이익은 -890억 원으로 적자전환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내년부터 '나 혼자만 레벨업',
'하이프스쿼드', '아스달 연대기'등
많은 신작 게임이 출시되고
중국 수출 길이 열렸기 때문에
실적 개선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넷마블 차트 분석
넷마블은 21년 7월부터
꾸준한 하락세를 거듭하여
최저점인 41,900원을 기록한 후
반등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물론 위의 매물대가 상당하므로
저항을 뚫기도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판호 발급의 호재에도 불구하고
윗꼬리를 남겼던 것을 보면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단계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최소 6만 원대에서 안착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실적도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되는 확실한 모멘텀이
필요하기도 하죠.
급하게 매수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 본 게시물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되었으므로
투자 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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